PHYSICAL EDUCATION GATE
PHYSICAL EDUCATION GATE
합격후기
가로라인
대한민국 체대입시 교육기관 최고의 1타 강사진
경력 10년 이상의 원장진들의 탁월한 지도능력과 차별화된 입시컨설팅으로
매년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김도은 학생
합격대학
-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
성공스토리
"누군가 조국의 미래를 묻거든 고개를 들어 관악을 보게하라"
안녕하세요! 현역으로 서울대 체육교육과에 입학하게 된 21학번 김도은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체육교육과를 꿈꿨고 많은 사람들이 적절한 시기라고 하는 고2 여름방학부터 체대입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학원을 선택한 기준은 '좋은 학생, 좋은 강사' 이렇게 두 가지였습니다. 운동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공부를 잘 하는 친구들과 함께 운동하고 싶었습니다.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운동과 공부를 정말 잘 한다는 것을 직접 체감하고 자극받으며 수험생활을 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좋은 선생님들께 운동을 배워 실기 능력을 극대화하고 싶었습니다. 그러한 기준으로 학원을 알아본 결과, 스카이반이 있고 김국진쌤, 한범석쌤 등 좋은 선생님들이 많은 게이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래은이라는 친구를 만나 서로 응원해주고 함께 최선을 다해 운동한 결과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에 동기로 입학하게 되었고, 선생님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실기 능력을 끌어올려 서울대에서 만족스러운 실기 기록을 낼 수 있었던 저는 그 때의 선택을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자부합니다.
게이트를 다니면서 감사함을 느낀 때가 정말 많았는데 크게 세 가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선생님들의 가르침입니다. 체대입시 운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제 생각과 달리, 편안한 분위기에서 힘들지만 즐거운 운동을 했습니다. 그것에는 선생님들의 역할이 가장 컸다고 생각합니다. 고2 선행반 시절 학원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기초를 탄탄히 다져주신 문환쌤, 고3 내내 함께 운동하며 제 실기를 완성시켜주셨던, 항상 열정으로 가르쳐 주시고 성적이 불안했던 저를 끝까지 믿어주시고 운동과 공부에 있어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많은 정보와 진심어린 조언으로 서울대 체육교육과란 목표를 더 갈망하게 해주신 정신적 지주 국진쌤, 본질적인 가르침으로 저의 부족한 점을 바로바로 채워주시고 실기장에서 빛날 수 있었던 이유인 핸드볼, 축구에 있어서 가장 큰 도움 주신 재형쌤 등등 최고의 선생님들이 있었기에 제가 제대로 운동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서울대 체육교육과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조교 선생님들의 존재입니다. 서울대, 고려대 체육교육과를 다니는 19,20학번 3명의 선배들이 스카이반 운동을 보조 해 주었습니다. 가까이에서 목표대학의 선배들을 볼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조교 선생님들의 생생한 수험생활, 실기장 이야기를 들으며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운동 자세와 실기 기록 향상에 있어서도 큰 도움을 받았고 정신적으로도 의지할 수 있었습니다. 조교 선생님들과 얘기하고 운동하는 것이 제 삶의 활력소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저정도로 열심히, 잘 해야 서울대에 갈 수 있구나'를 느끼며 좋은 자극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공부와 운동에 모두 최선을 다하며 슬럼프나 부상 없이 입시를 마칠 수 있었던 것은 가까이에서 아낌없는 조언 해 주신 찬혁쌤, 유정쌤, 상준쌤 덕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멋있고 능력있는 여러 조교 선생님들의 존재가 게이트의 차별적인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최고의 시설과 체계적 시스템을 얘기하고 싶습니다. 큰 체육관과 헬스장, 넘치는 운동 기구들을 마음껏 누리며 운동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장점이었습니다. 정규 수업시간이 아니더라도 언제든지 와서 운동할 수 있었기 때문에 수요일에 1시간 정도 추가로 운동하기도 하였는데 그것도 제 실기능력과 멘탈에 큰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비시즌때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눠 근력, 유산소, 대학별 실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시즌때는 하루에 가,나,다군 순으로 쓰는 대학을 모두 준비할 수 있었고 고강도의 운동을 하지만 부상이나 컨디셔닝 또한 중시하셨기에 최고의 기량으로 실기장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실기 기량을 늘리기에 부족함이 없었고 운동과 휴식의 균형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비시즌 때 정말 힘들게 운동하던 중 느꼈던 것은 결국 나의 운동이고 내가 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주변에서 많은 가르침을 주고 응원해 줄 수는 있지만, 공부와 마찬가지로 절대 대신해 줄 수는 없습니다. 여러분이 '잘 하고 싶다, 잘 할 수 있다, 최선을 다해보자' 라는 마음을 갖고 임한다면 최고의 선생님들과 시스템이 여러분을 도울 것이고 목표에 한층 가까워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입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해 준 게이트에게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도 게이트와 함께 목표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